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행정서비스헌장

홈페이지의 현재위치 입니다. HOME  > 학교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 신능중학교 행정서비스헌장 >>



ㅁ 항상 밝은 미소로 학생·학부모·민원인들을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

 

ㅁ 학부모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운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ㅁ 학력신장을 위하여 충실한 수업과 공정한 평가,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ㅁ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업무 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고 
    같은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ㅁ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해 매년 학생·학부모들에게 평가를 받고 개선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ㅁ 교육서비스헌장 공통 이행 기준


1. 학생ㆍ학부모ㆍ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가. 직접방문의 경우

   학교 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고 교무실, 관리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 및 담당업무를 게시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 승강기, 장애인화장실, 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민원인을 맞이하고,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과 관련하여 행정실을 방문하시는 경우, 행정실에 설치되어 있는 복사기, 팩시밀리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대기하시는 동안 신문 및 책자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나. 전화하시는 경우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고,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담당
   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바로 연결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다. 우편ㆍ모사전송(FAX)ㆍ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FAX, 우편 민원접수 후 민원인이 요구하시는 방법으로 처리하여 교부하여 드리고, 처리된 민원결과를 전화 및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학교명,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
   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서비스제공과 관련한 학생ㆍ학부모ㆍ민원인의 권리
   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3. 시정 조치
   불친절ㆍ불편 제공 등으로 교육서비스 이행 기준을 지키지 못하여 민원이 제기될 경우 즉각 시정하고, 그 결과를 3일 이내에 전화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 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
   습니다.
 

4. 평가와 결과 공표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
   니다.


5.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개선하여야 할 사항 및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 방문ㆍ전화ㆍ우편ㆍ팩스ㆍ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후, 최대한 신속하게 회신하여 드리고 향후 업무 처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불만 등 접수 창구】 

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연락처

교무기획부

전편입학, 학교생활기록부, 성적관리, 특수 교육 등

교무기획부장

031) 930-2830

교육연구부

각종 평가 관련 등

교육연구부장

031) 930-2831

학생안전

생활지도, 학교폭력예방 업무, 학생자치, 안전 등

학생안전부장

031) 930-2870

교육정보부

홈페이지, 정보공시, 정보보안, 개인정보보호 등

교육정보부장

031) 930-2881

교육과정부

  교육과정운영, 학사일정, 자유학년제 등

교육과정부장

031) 930-2884

진로상담부

  진로상담, 직업체험 등

진로상담부장

031) 930-2883

Wee클래스

  상담, 생명존중교육 등

전문상담실장

031) 930-2888

학교혁신부

  혁신학교 관련업무, 학교 평가, 학부모회 등

학교혁신부장

031) 930-2872

1학년부

 1학년 각종 업무 등

1학년부장

031) 930-2842

2학년부

 2학년 각종 업무 등

2학년부장

031) 930-2851

3학년부

 3학년 각종 업무, 진학상담 등

3학년부장

031) 930-2867

보건실

성교육, 학생건강관리 등

보건교사

031) 930-2814

교육행정실

제증명발급, 학교운영위원회 등

행정실장

031) 930-2802

급식실

학교급식업무 등

영양사

031) 930-2813

당직실

 일과후  및 공휴일 학교 생활 안내

당직 기사님

031) 930-2811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충장로78(우 412-220)

 홈페이지 : http://sinneung.ms.kr        팩스 : 031-972-2823




 6. 민원인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잘못된 점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바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우선의 행정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을 삼가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고 신속하며 투명한 민원처리를 위하여 실명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교육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학교(031-973-2246~7)로 연락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